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소개의 말

신앙 도서 무료증정
September 5, 2021

만유의 실재이신 그리스도―소개의 말

만유의 실재이신 그리스도

성경 말씀에 의하면 우리가 보고, 만지고, 즐기는 모든 물질적인 것들은 실재가 아니다(골 2:17). 물질적인 것들은 단지 실재에 대한 그림자요, 표상일 뿐이다. 우리는 날마다 많은 물질적인 것들을 접촉하고 있다.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시며 의복을 입는다. 주택에서 살고 있고, 자동차도 몰고 다닌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실재가 아니고 단지 그림자요, 표상일 뿐이다. 우리가 날마다 먹는 음식은 참된 음식이 아니며, 참된 음식의 표상일 뿐이다. 우리가 마시는 물은 참된 물이 아니다. 우리 눈앞의 빛도 참빛이 아니라 다른 무언가를 가리키는 표상이다. 그렇다면, 참된 것은 무엇인가? 참된 것은 오직 그리스도 자신뿐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참된 음식이시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참된 음료이시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참된 빛이시다.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모든 것의 실재가 되신다. 우리 육신의 생명까지도 참생명이 아니다. 그것은 단지 그리스도를 가리키는 하나의 그림자일 뿐이다. 그리스도만이 우리에게 참생명이 되신다. 우리에게 그리스도가 없다면 생명이 없는 것이다. 매일 나는 내 집에서 살지만 이곳이 참거처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며 깨닫는다. 어느 날 나는 주님께 이렇게 고백했다. “주님! 이곳은 저의 참거처가 아닙니다. 이곳은 실재의 거처가 아닙니다. 주님, 당신 자신만이 저의 거처이십니다.” 그렇다. 그분만이 우리에게 참된 거처가 되신다(시 90:1).

그리스도에 관한 만유를 포함한 예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양식이시고, 우리의 생수이시고, 빛이시고, 생명이시고, 거처이시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바로 우리가 매일 살고 있는 ‘땅’이시라는 것을 깨달은 적이 있는가?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참된 땅이 되신다. 구약성경에는 많은 예표들이 있다. 유월절 어린양이 그리스도의 예표요, 만나도 또한 그리스도의 예표이다. 많은 기구와 용품과 다양한 제물이 있는 성막 역시 그리스도의 예표이다. 그러나 유월절 어린양은 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의 예표가 아니며, 만나도 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의 예표가 아니며, 관련된 모든 것을 갖춘 성막까지도 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의 예표는 아니다. 여러 종류의 제물들이 주님께서 정하신 것이기는 하지만 그것들은 단지 그리스도의 여러 방면들을 묘사할 뿐이다. 오직 가나안이라는 그 땅만이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예표요, 만유를 포함한 예표이다. 구약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만유를 포함하신 분이시라는 것을 보여 주는 예표는 오직 가나안 땅 뿐이다.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의 중심

가나안 좋은 땅은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이 되시는 그리스도를 상징한다. 하나님께서 인류를 위해 예비하신 모든 것은 땅 안에 있다. 사람은 하나님의 모든 공급을 누리며 이 땅 위에 살도록 창조되었다. 사람과 관련된 모든 것은 다 그리스도의 예표인 이 땅 안에 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모든 것은 다 그리스도 안에 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분의 백성을 약속하신 땅으로 인도하셨고, 그분의 백성들이 어떻게 그 땅에 머물면서 그 땅의 모든 풍성을 누렸는지를 보여 준다. 그 땅의 풍성을 누린 결과 성과 성전이 출현했다. 성과 성전은 이 땅을 누린 결과로 생겨난 것이다. 성과 성전은 무엇을 말하는가? 성은 하나님의 권위, 즉 하나님의 왕국의 중심이고, 성전은 하나님의 집, 즉 하나님의 거처의 중심이다. 하나님의 왕국과 하나님의 집은 그 땅을 누린 결과이다. 하나님의 백성이 어느 정도까지 이 땅을 누릴 때 무언가가 존재하게 되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권위와 하나님의 임재, 달리 말해서 하나님의 왕국과 하나님의 집이다. 만일 우리가 땅이신 그리스도를 소유하여 그분의 모든 풍성을 어느 정도 누린다면, 나타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성 안에 있는 성전, 즉 하나님의 왕국이 있는 교회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의 중심 사상이다. [본문에서 발췌함]

이 책은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예표요, 만유를 포함한 예표인 가나안 좋은 땅의 광대함과 높음과 측량할 수 없는 풍성을 보여 주는 동시에 그 땅을 점령하는 법, 그 땅에 들어가는 법, 그 땅을 소유하는 법, 그 땅을 누리는 법, 그 땅에서 사는 법, 그 땅에서 일하는 법, 그 땅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법, 그 땅에서 하나님의 성전과 성을 건축하는 법을 자세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보배로운 책을 무료로 증정해 드립니다.”

[무료 도서 신청 방법 2가지]

  1. 웹사이트를 통한 신청:

(1) HighPeakTruth.org 에서 “무료 도서” 메뉴를 클릭하세요.

(2) 각 책 소개 아래에 나오는  “무료 도서 신청하기” 를 누르시고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1. 전화나 이메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권만 신청해 주세요.)

전화: 707-440-3412

이메일: highpeaktruth12@gmail.com

무료 도서는 한 번에 한 권만 보내드립니다. 추가 도서는 다음 번에 신청해 주십시오.

본 내용의 PDF 형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클릭하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