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

그리스도인 생활을 위한 기본 요소
January 29, 2022
영광스러운 교회
April 16, 2022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무엇인가? (이 책의) 시작에서 우리는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이 무엇인가에 대한 문제를 철저히 고려해 보기로 하자. 먼저 우리는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과 일반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지적하겠다. 우리는 주님의 산상 수훈을 생각할 때마다 “하나님의 아들 외에 이런 생활을 실지로 살아내는 사람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하게 될 것이다. 이런 질문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 외에’라는 말이 바로 이 질문의 정답임을 발견할 것이다.

그리스도인의 생활에 관하여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서 2장 20절에서 이렇게 정의를 내렸다.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그는 특별한 일이나 기이한 일을 높은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표준으로 삼지 않았다. 우리는 바울이, 그리스도인에 대해 하나님께서 정하신 정상적인 생활의 원칙을 말하였다고 믿는다. 간략하게 말하면,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생명을 살아 내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분은, 인간의 모든 필요에 대한 유일한 해답은 바로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을 우리에게 분명히 말해 준다. 우리에게서 그분이 하신 모든 역사는 바로 우리를 제하고 그리스도로 대치시키는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를 용서하시기 위해 우리를 대신해 죽으셨고,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우리를 대신해 사신다. 그러므로 여기에 두 가지의 대치가 있는 것을 본다. 하나는 우리를 용서하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이루신 대치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의 승리를 위해 우리 안에서 이루신 대치이다. 우리의 모든 문제에 대한 하나님의 답변은 오직 하나, 즉 우리에게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계시해 주시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이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둔다면 우리는 크나큰 도움을 받을 것이고 많은 혼란을 피하게 될 것이다. [본문 1장에서]

서문

이 책에 수록된 메시지들은 1938년과 1939년에 영국 런던 및 유럽 대륙에서 전하신 주님의 종 워치만 니 형제님의 설교 기록이다. 나중에 영국의 앵구스 키니어(Angus Kinnear) 형제가 정리하여 책으로 만들었다. 그러므로 원본이 영어이다. 출판된 지 몇 년이 채 안 되어서 세계 각지에서 판매량이 5-6만 부에 달하였고 또한 이십여 종류의 언어로 이미 번역되었다. 이 메시지들 속의 생명의 방면은 그리스도인에게 상상을 초월하는 도움을 주었다. 특히 미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의 메시지들로 인해 생명의 전환을 갖게 되었다. 심지어 어떤 그리스도인 단체는 이 책을 읽음으로써 단체 전체가 생명의 전환을 갖게 되었다. 오늘 형제들이 중국어로 번역하여 대만복음서원을 통해 출판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중국어를 아는 형제자매에게 주는 도움이 영어판보다 적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주님께서 배나 축복하사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에 대한 실재적인 인식과 더 진보된 체험을 가짐으로써 ‘그리스도의 몸’이 각지에서 더 자라고 확장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1963년 3월 25일 뉴욕에서

위트니스 리(Witness Lee)

 

[목차]

  1. 그리스도의 피
  2. 그리스도의 십자가
  3. 성장하는 길―앎
  4. 성장하는 길―여김
  5. 십자가의 경계
  6. 성장하는 길―자신을 하나님께 드림
  7.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8. 성령
  9. 로마서 7장의 의미와 가치
  10. 성장하는 길―영을 좇아행함
  11. 그리스도 안의 한 몸
  12. 십자가와 혼-생명
  13. 성장하는 길―십자가를 짐
  14. 복음의 목적

 

[무료 도서 신청 방법 2가지]

웹사이트를 통한 신청:

(1) HighPeakTruth.org 에서 “무료 도서” 메뉴를 클릭하세요.

(2) 각 책 소개 아래에 나오는 “무료 도서 신청하기” 를 누르시고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화나 이메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권만 신청해 주세요.)

전화: 707-440-3412

이메일: highpeaktruth12@gmail.com

본 내용의 PDF 형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클릭하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