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역 성경 소개
최고의 주석 성경, 최고의 스터디 바이블,
2000년 교회사의 집대성 성경―회복역 성경을 소개합니다.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성경!
[그리스도의 족보에 나오는 다섯 여자들 ]
3 유다가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세라를 낳고, 베레스가 헤스론을 낳고, 헤스론이 람을 낳고, 5 살몬이 라합에게서 보아스를 낳고, 보아스가 룻에게서 오벳을 낳고, 오벳이 이새를 낳고, 6 이새가 다윗왕을 낳았다. 다윗이 우리야의 아내였던 여자에게서 솔로몬을 낳고, 16 야곱이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고,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불리시는 예수님께서 태어나셨다. 17 그러므로 모든 세대 수가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십사 대이고, 다윗부터 바빌론에 끌려갈 때까지 십사 대이며, 바빌론에 끌려간 후부터 그리스도까지 십사 대이다. [마태복음 1:3, 5, 6, 16, 17]
[다말에게서] 아담의 계보에는 어떤 여자도 기록되어 있지 않다(창 5:1-32). 그러나 그리스도의 이 계보에는 다섯 여자가 언급된다. 이 다섯 여자 중에 마리아만이 순결한 처녀로서 선택된 족속의 후손이었으며, 그리스도는 그녀에게서 직접 태어나셨다(마 1:16). 나머지 여자들―다말, 라합, 룻(마 1:5), 우리야의 아내였던 밧세바(마 1:6)―가운데에는 이방인도 있고, 재혼한 사람도 있으며, 그중에 셋은 심지어 죄 많은 사람들이었다. 즉, 다말은 근친상간을 했고, 라합은 창녀였으며, 밧세바는 간음을 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유대인들뿐 아니라 이방인들, 심지어 죄 많은 사람들과 관계있으시다는 것을 가리키며, 또한 전형적인 죄인들에게도 왕이신 구주이시라는 것을 가리킨다. 다말은 유다의 며느리였다. 유다는 그녀와의 근친상간으로 베레스와 세라를 낳았다(창 38:6-30). 이 어떠한 악인지!
[라합에게서] 라합은 하나님께 영원히 저주받은 땅(수 6:26)인 여리고의 창녀였다(수 2:1). 라합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에게로 돌이켜(수 6:22-23, 25, 히 11:31), 주도적 지파인 유다 지파의 한 인도자 살몬(대상 2:10-11)과 결혼한 후 경건한 사람 보아스를 낳았으며, 보아스에게서 그리스도께서 나오셨다. 우리의 배경에 상관없이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에게로 돌이켜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있는 합당한 사람과 연결된다면, 우리는 합당한 열매를 맺고 그리스도의 장자권을 누리는 데 참여할 것이다.
[룻에게서] 룻의 근본은 근친상간이었는데, 이것은 그녀가 모압 족속(룻 1:4), 곧 롯이 자기 딸과의 근친상간(창 19:30-38)으로 낳은 후손에 속했기 때문이다. 신명기 23장 3절에서는 모압 사람들이 십 대까지라도 여호와의 회중에 들어오는 것이 금지되어 있었다. 그러나 룻은 주님께 받아들여졌을 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아주 중요한 조상 중 한 사람이 되었는데, 이것은 룻이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을 추구했었기 때문이다(룻 1:15-17, 2:11-12). 우리가 누구이든 우리의 배경이 어떠하든 상관없이,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을 추구하는 마음이 있는 한, 우리는 그리스도의 장자권에 참여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것이다. 보아스의 어머니 라합은 가나안 여자이며 창녀였다. 또한 보아스의 아내 룻은 근친상간의 근본을 가진 모압 족속의 여자이고 과부였다. 두 사람 다 이방인이고 하류 계층의 사람이었지만 그리스도와 관련되었다. 그리스도는 유대인과 연결되실 뿐 아니라 그렇게 낮은 신분의 이방인과도 연결되신다.
[우리야의 아내였던 여자에게서] 우리야는 이방인인 헷 사람이었고, 그의 아내는 밧세바였다(삼하 11:3). 다윗은 우리야를 살해하고 밧세바를 취했다. 따라서 다윗이 살인하고 간음한 결과로, 그녀는 재혼하게 되었다(삼하 11:26-27). 다윗은 이 한 가지 악을 제외하고는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으로서 그의 평생을 주님께서 보시기에 옳게 행하였다(왕상 15:5). 이 계보에서는 ‘밧세바에게서’라고 말하지 않고 ‘우리야의 아내였던 여자에게서’라고 말함으로 다윗의 이러한 큰 죄를 강조하는데,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왕이신 구주로서 이방인뿐 아니라, 죄인들과도 관계있으시다는 것을 보여 준다.
[마리아에게서] 이 계보는 재혼을 했거나 죄를 범한 네 여자를 먼저 언급한다. 거기에 더하여 여기서는 한 순결한 처녀를 언급한다. 이것은 그리스도만 거룩함 가운데서 태어나셨고 이 계보에 언급된 모든 사람은 죄 가운데서 태어났다는 것을 가리킨다. 아브라함과 다윗과 마리아는 그리스도를 이끌어 온 중요한 세 인물이었다. 아브라함은 믿음으로 사는 삶을, 다윗은 십자가의 처리 아래 사는 삶을, 마리아는 주님께 절대적으로 복종하는 삶을 대표한다. 그리스도께서 인성 안으로 태어나신 것은 바로 이러한 세 종류의 삶을 통해서였다.
[모든 세대 수] 이 계보는 세 시대로 나뉜다. (1)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14대로서 왕국 수립 이전 시대. (2) 다윗부터 바빌론에 끌려갈 때까지 14대로서 왕국 시대. (3) 바빌론에 끌려간 후부터 그리스도까지 14대로서 왕국 몰락 이후 시대. 역사에 따르면, 사실상 45대가 있었다. 이 45대에서 저주받은 3대와 합당치 못한 1대가 제외되고, 다윗을 2대(1대는 왕국 수립 이전 시대이고, 1대는 왕국 시대이다)로 함으로 1대가 더해져서 모두 42대가 되며, 각 14대씩 세 시대로 나뉜다. 14라는 수는 10 더하기 4로 이루어진다. 4는 피조물을 상징하고(계 4:6), 10은 완전함을 상징한다(마 25:1). 따라서 14는 완전한 피조물을 의미한다. 14대에 3을 곱한 것은 삼일 하나님께서 자신을 완전하게 피조물과 연합시키신다는 것을 가리킨다. 3 곱하기 14는 42이다. 40은 시련과 유혹과 고난의 수이다(히 3:9, 마 4:2, 왕상 19:8). 42는 시련 후의 안식과 만족을 상징한다. 이스라엘 자손들은 안식이 있는 좋은 땅에 들어가기 전에 42지점을 거쳤다. 안식인 천년왕국도 42개월간의 대환난(계 13:5) 후에 올 것이다. 시련과 유혹과 고난의 모든 세대 후에, 그리스도는 마흔두 번째 세대로 오시어 우리의 안식과 만족이 되셨다.
회복역 성경의 특징들
1. 성경 본문번역(Bible Translation):
한국어 <회복역 성경>의 구약 본문은 <슈투트가르트 히브리어 성경(BHS: Biblia Hebraica Stuttgartensia, 1990년 개정판)>, 신약 본문은 <네스틀레–알란트의 헬라어 신약전서 (Nestle-Aland, Novum Testamentum Graece, 1979년 제26판)>를 번역 대본으로 사용하여 번역한 것입니다. 지난 5세기 동안의 주요 영어 번역본에 의해 확고히 설정된 번역 원칙들과 표준들에 입각하여 번역했습니다. 히브리어와 헬라어 원문을 정확한 단어와 문장으로 번역하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현대어 단어와 문장으로 번역하였고, 동시에 성경이 지녀야 할 영적인 권위와 품격을 잃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5세기 동안 주요 영어 번역본들에 의해 확고히 설정된 성경 번역 원칙들과 표준들에 입각하여 번역한 성경입니다.
2. 각주(Footnotes)
약 15,000개 이상의 방대한 각주(脚註)는 역대의 성경 해석을 결정화한 것으로서 진리를 제시하고, 영적인 빛 비춤을 주며, 풍성한 생명을 공급해 주고, 성경의 어려운 난제들을 풀어주고, 성경 각권을 열어 줍니다. 회복역의 진수 중의 진수는 각주에 있습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회복역 성경의 본문과 각주는 지난 이천 년 동안 각처에서 성도들이 얻은 신성한 계시의 집대성이자 결정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3. 관주(Cross-references)
약 26,000개 이상의 관주(貫珠)는 완전히 열린 ‘회복역’ 성경의 계시에 근거하여 엮은 것으로서, 성경 본문의 유사한 표현들과 사실들, 동일한 영적 진리들을 서로 비교하여 연구한다면, 더욱 깊이 있는 빛 비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락처: 707—440—3412
이메일: HighPeakTruth12@gmail.com
홈페이지: HighPeakTruth.org에서 지난 메시지들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youtube.com/@highpeaktruth/videos
본 내용의 PDF 형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