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

하나님의 경륜
November 27, 2021
새해의 의미 (1)
January 3, 2022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위한 정해진 공식이란 없습니다. 사람의 어떤 실행도 정상적인 영적 성장을 이끌어오지 못합니다. 주님을 따르는 동안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경험하는 실패들은 우리에게 이 시대를 본받지 않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해 줍니다. 그 실패들은 우리에게 그리스도 자신, 특별히 부활하시고 살아 계시며 믿는 이들 안에 내주하시는 그리스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해 줍니다. 그분의 생명이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근원인 것입니다. 그분의 생명은 우리 생활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워치만 니의 저서인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지난 육십 년 이상 동안 수많은 믿는 이들에게 영적 성장의 정상적인 노정을 가도록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의 책은 주님의 보배로운 피의 능력에 대해 말하며, 모든 믿는 이들을 매일 주님 자신을 살아 내고 누리는 생활로 이끌어 주는 그분의 십자가의 효능에 대해 말합니다.

 

영문판 서문

          이 책에 나오는 성경 연구의 저자인 워치만 니는, 중국 푸조우 출신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영적인) 빚을 지고 있습니다. 1938년과 1939년에 유럽을 방문한 그는, 젊은 사역자들과 다른 이들에게 그리스도인의 생활과 행함에 관한 견고한 기초적 원칙들을 명료하게 제시하였습니다.

          이미 출판된 적이 있던 몇 가지 메시지들이 이 책을 구성하는 내용의 일부인데, 이는 많은 사람에게 축복의 수단이 되어 왔습니다. 이와 유사하지만 더 폭넓은 방면을 다루고 있는 다른 메시지들은 오랫동안 원고지나 노트 형태로 존재했었습니다. 그 메시지들이 현시대에 더 광범위하게 유포될 것이라는 확신 때문에, 가능한 자료들을 편집하여 이 큰 책을 편찬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와 개인적인 접촉이나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없었기 때문에 저는 이 책의 편집 작업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을 져야 했습니다. 여러 출처에서 나온 자료들은, 이 편집 작업을 통하여 함께 엮였고, 저자가 최초로 했던 두 번의 성경 연구 시리즈에서 제공한 틀 속에서 논리적인 순서를 형성하였습니다. 저자의 구어체 영어 설교 녹취록과 그의 개인 성경 노트들과 그와 성도들의 개인적인 대화들과 중국어에서 번역한 몇 가지 내용들과 같은 자료의 광범위한 다양성 때문에, 부득이하게 교리적인 배열이 아니라 문어적인 배열을 할 수밖에 없는 재량권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바랐던 것 이상으로 편집하는 제 손이 더 분명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1938년 내내 제가 워치만 니와 개인적으로 가까운 접촉을 했던 특권, 그의 사역을 누리고 그와 동역했던 사람들의 도움과 비평, 또 저보다 그를 더 잘 알았던 사람들의 도움 등이 해석이 필요했던 몇몇 곳에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 책이 그의 사상에 더 충실하게 되었음이 매우 확실합니다.

           이 책에 대한 작업은 탐구하는 체험이었습니다. 이제 이 책이 다음과 같은 저의 기도와 함께 외부로 나갑니다. 그리스도의 위대함과 그분께서 이루신 일의 최종 확정과 충분함에 강한 역점을 두는 이 책을 하나님께서 사용하셔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보다 큰 영적인 효력이 있는 지점에 이르고 그렇게 됨으로써 그분께 더욱 가치 있게 되는 지점에 이르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1957년 인도 방갈로에서

앵구스 키니어(Angus I. Kinnear)

 

중국어판 서문

 

이 책에 수록된 메시지들은 1938년과 1939년에 영국 런던 및 유럽 대륙에서 전하신 주님의 종 워치만 니 형제님의 설교 기록이다. 나중에 영국의 앵구스 키니어(Angus Kinnear) 형제가 정리하여 책으로 만들었다. 그러므로 원본이 영어이다. 출판된 지 몇 년이 채 안 되어서 세계 각지에서 판매량이 5-6만 부에 달하였고 또한 이십여 종류의 언어로 이미 번역되었다. 이 메시지들 속의 생명의 방면은 그리스도인에게 상상을 초월하는 도움을 주었다. 특히 미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의 메시지들로 인해 생명의 전환을 갖게 되었다. 심지어 어떤 그리스도인 단체는 이 책을 읽음으로써 단체 전체가 생명의 전환을 갖게 되었다. 오늘 형제들이 중국어로 번역하여 대만복음서원을 통해 출판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중국어를 아는 형제자매에게 주는 도움이 영어판보다 적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주님께서 배나 축복하사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에 대한 실재적인 인식과 더 진보된 체험을 가짐으로써 ‘그리스도의 몸’이 각지에서 더 자라고 확장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1963년 3월 25일 뉴욕에서

위트니스 리(Witness Lee)

 

 

책 목차

  1. 그리스도의 피  
  2. 그리스도의 십자가        
  3. 성장하는 길 ― 앎        
  4. 성장하는 길 ― 여김      
  5. 십자가의 경계  
  6. 성장하는 길 ― 자신을 하나님께 드림    
  7.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8. 성령     
  9. 로마서 7장의 의미와 가치         
  10. 성장하는 길 ― 영을 좇아 행함  
  11. 그리스도 안의 한 몸      
  12. 십자가와 혼생명          
  13. 성장하는 길 ― 십자가를 짐      
  14. 복음의 목적

 

[무료 도서 신청 방법 2가지]

  1. 웹사이트를 통한 신청:

(1) HighPeakTruth.org 에서 “무료 도서” 메뉴를 클릭하세요.

(2) 각 책 소개 아래에 나오는  “무료 도서 신청하기” 를 누르시고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1. 전화나 이메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권만 신청해 주세요.)

전화: 707-440-3412

이메일: highpeaktruth12@gmail.com

본 내용의 PDF 형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클릭하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