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하나님의 이기는 이들인가

나실인의 서원 (2)- 나실인의 사중 헌신
February 11, 2023
하나님의 이기는 이들의 체험
March 17, 2023

 

생명의 흐름 106호

누가 하나님의 이기는 이들인가

 

성경 : 계 2:7, 11, 17, 26, 3:5, 12, 21

 

교회의 실패와 이기는 이들

교회가 이 땅에 남아 있는 목적은, 주님께서 갈보리에서 사탄을 묶으신 것처럼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를 유지하고 각지에서 사탄을 묶기 위한 것이다. 주님은 이미 십자가에서 율법대로 사탄을 심판하셨다. 이제 주님은 교회가 이 땅에서 사탄에 대한 심판을 집행하기를 원하신다. 사탄은 교회가 자신의 실패와 관련되는 것을 알기 때문에 교회를 잔해하고 핍박하는 것이다. 사탄은 또한 거짓된 것으로 교회를 속인다. 사탄은 살인자요 또한 거짓말쟁이다. 교회는 사탄의 분노하는 얼굴을 두려워하지 않고 웃는 얼굴을 두려워한다. 사도행전은 교회가 어떻게 죽음을 통과하여 생명 안으로 들어갔는가를 기록한 것이다. 하나님은 사탄의 공격을 사용하여  교회가 그리스도의 승리를 나타나게 하셨다. 그러나 이후에 교회는 점점 실패하였다. 예를 들면, 아나니아와 삽비라의 위선, 시몬의 탐욕, 거짓 형제들을 받아들임, 많은 사람들이 자기 일만 돌봄, 감옥에 갇힌 바울을 떠남 등이다. 교회의 실패 이후 하나님은 교회 안에서 소수의 사람들을 찾아 내시어, 교회가 마땅히 져야 하나 지지 못한 책임을 짊어질 그분의 이기는 이들로 삼으신다. 하나님은 충성된 소수의 사람들로 하여금 교회를 대신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승리를 유지하게 하셨다. 교회의 일곱 시대에 다 하나님의 이기는 이들이 있다(계 2-3장). 이 이기는 이들의 노선은 한 번도 끊어진 적이 없다. 이기는 이들은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원래의 목적과 하나된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이기는 이들의 원칙

성경에서 하나님은 무엇을 하실 때 먼저 소수의 사람들을 찾아 기반으로 삼고 그런 다음에 다수의 사람들에게 적용시키는 것이다. 족장들 시대에 하나님은 아벨, 에녹, 노아, 아브라함을 택하신 것처럼 개별적으로 사람을 선택하셨다. 후에 아브라함에게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르렀고, 족장 시대에서 율법 시대에까지 이르렀고, 율법 시대에서 또 은혜 시대로, 은혜 시대에서 왕국 시대에 이르렀으며, 왕국 시대에서 새 하늘 새 땅에까지 이르렀다. 이것이 소수에서 다수로 이르는 하나님의 일하시는 원칙이다. 골로새서 2장 19절은 “온 몸은 마디와 힘줄을 통하여 머리로부터 풍성하게 공급을 받고 함께 짜여”라고 말한다. ‘마디’는 ‘공급’을 위한 것이고 ‘힘줄’은 ‘연결’을 위한 것이다. 머리는 마디와 힘줄로 말미암아 온 몸을 공급하고 연결한다. 오직 이기는 이들만이 공급하는 마디이며 연결하는 힘줄이다.

예루살렘은 교회를 예표하는데 그 가운데에 시온산이 있다. 전자는 전체 교회를 예표하고 후자는 교회 안의 이기는 이들을 예표한다. 예루살렘은 크고 시온은 작다. 예루살렘의 보장은 시온에 있다. 하나님의 뜻에 합한 것을 언급할 때에는 항상 시온을 말하고 유대인의 실패와 죄악을 언급할 때에는 항상 예루살렘을 말했다. 하나님은 예루살렘을 짓밟히게 하셨지만 시온은 지키셨다. 그러므로 새 예루살렘은 있어도(시온은 언제나 묵은 것이 되지 않기 때문에) 새 시온은 없다. 구약에서 시온과 예루살렘의 관계를 말할 때마다 예루살렘의 특색과 생명과 축복과 세워짐이 다 시온에서 온 것임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열왕기상 8장 1절을 보면, 장로들은 예루살렘에 있고 언약궤는 시온에 있다. 시편 51편 18절에서 하나님은 시온에 선을 행하시고 예루살렘을 건축하신다. 시편 102편 21절에서 여호와의 이름은 시온에 있고 하나님은 시온에 복을 주시고, 선한 것은 예루살렘에서 본다. 시편 135편 21절에서 여호와는 예루살렘에 거하시고 시온에서 찬송을 받으신다. 이사야서 41장 27절에서 여호와는 먼저 시온에 대해 말씀하시고 그런 다음에 예루살렘에 전하셨다. 요엘서 3장 17절에서 하나님께서 시온에 거하실 때 예루살렘은 거룩하게 된다. 오늘날 하나님은 실패한 교회 안에서 시온산에 서 있을 십사만 사천 명을 찾고 계신다(계 14장). 하나님은 항상 소수의 믿는 이들을 사용하여 생명을 교회 안에 흐르게 하시고 교회를 부흥시키신다. 주님같이 피를 흘려야 다른 이들에게 생명을 흘려보낼 수 있다. 이기는 이들은 교회를 대신하여 승리의 위치에 서고 또한 고난과 수치를 견딘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기는 이들은 반드시 스스로 옳다 하는 모든 것을 버려야 한다. 반드시 옛 창조에서 나온 모든 것을 십자가로 끊어 버리고 음부의 문들을 처리해야 한다(마 16:18). 당신은 자신의 마음을 상처받게 함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얻기 원하는가? 당신은 주님을 승리하시게 하고 자신을 실패에 두겠는가? 당신의 복종이 온전하게 될 때에 하나님께서 복종하지 않는 모든 사람을 처리하실 수 있다(고후 10:6).

 

이기는 이들의 일

이기는 이들에 관해 고려할 때 다음의 두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 (1) 전체가 실패할 때 하나님은 소수의 사람들을 택하여 전체 사람을 대신하게 하신다. (2) 하나님은 소수의 사람들이  먼저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게 하신 다음, 다수의 사람들에게 동일한 것을 행하신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두 제사장 나라가 되도록 그들을 택하셨다(출 19:5-6). 그러나 그들은 시내산 밑에서 금송아지를 경배함으로 실패하였다. 그러자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대신하여 제사장들이 되도록 그분의 명령을 지킨 레위인들을 그분의 이기는 이들로 택하셨다(출 32:15-29). 본래 하나님은 이스라엘  모든 지파가 제사장들이 되기를 원하셨지만 그들이 우상숭배를 함으로 실패하자 레위인들로 하여금 그들을 대신하여 제사장들이 되게 하셨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에서 구출하시기 위하여 먼저 모세를 구출하셔야 했다. 하나님은 먼저 다윗을 다루시고 그를 얻으신 후에 이스라엘 백성을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해방하여 나라를 이루게 하셨다. 하나님은 먼저 열두 사람을 얻으신 다음 백이십 명을 얻으셨고 그후에  교회를 세우셨다. 하나님은 소수의 사람들으로 하여금 다수의 사람들이 책임질 수 없는 것을 책임지게 하신다. 이기는 이들의 원칙은 하나님께서 먼저 소수의 사람들로 하여금 일하게 하심으로써 다수의 사람들을 축복하는 것이고 먼저 소수의 사람들이 죽음에 서 있음으로 다수의 사람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소수의 사람들의 마음에 십자가를 심으시고 그들이 가정과 환경 안에서 십자가의 원칙을 체험하게 하신다. 그 결과 생명이 다른 이들 안으로 옮겨 부어진다. 하나님은 생명을 사람에게 분배하는 생명의 통로들을 필요로 하신다. [워치만 니 전집, 1집 11권]

 

 

전화: 707-440-3412
이메일: highpeaktruth12@gmail.com

본 내용의 PDF 형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클릭하세요.

Comments are closed.